일상/정보

삼성동 대장 카페 키헤이커피 / 삼성중앙역 카페 맛집

jordan.bae 2023. 9. 16. 12:22

인트로

오늘은 요즘 저의 favorite 카페이자 평일에 매일 아침에 가는 카페인 키헤이커피를(KIHEI) 소개하려고 합니다.

삼성동은 맛이 좋은 카페가 많은 곳인데요. 제가 좋아하는 커피 볶는집도 있고 토치커피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키헤이 커피만 주로 가고 있습니다! I LOVE 키헤이커피!

키헤이커피는 우연히 회사 사무실이 이 근처로 이사 오면서 알게 된 카페로 커피 맛이 좋아 리프를 통해 구독까지 하게 됐습니다.

카페 구독서비스인 리프에 대한 소개는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키헤이 커피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키헤이 커피

키헤이는 하와이 마우이 남서부 해안, 햇빛이 가장 찬란하고 가장 건조해 해변에서 보물을 찾기 좋은 섬 끝 마을의 이름으로 키헤이에서 행복한 추억을 일상에서 전달하고 싶어서 키헤이커피라고 가게 이름을 지으셨다고 합니다. 이 내용은 카페에 배치된 잡지 인터뷰 내용에 쓰여 있었습니다. 

출처: https://kihei.kr/shopinfo/cafe.html
키헤이커피

내부 카페의 모습입니다. 카페 인테리어가 햇빛이 비치는 느낌을 주는 약간 붉은빛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하와이 마우이 해변의 노을 느낌으로 인테리어를 하신 게 아닐까 추측을 해봅니다.

 

메뉴 추천

메뉴판

카페에서 필터 커피와 에스프레소 커피, 쿠키 그리고 원두를 판매합니다. 

필터 커피는 5~10분 정도 소요가 되지만 정말 깔끔한 맛이 납니다. 가끔 지인들이 근처에 오면 필터커피를 주문하라고 추천드리는데 대부분 만족하시더라고요! 필터커피가 조금 부담스러운 분들은 오늘의 커피를 추천합니다. 오늘의 커피는 11:30~15:00 사이에서만 마실 수 있는 배치 브루 머신으로 만든 커피입니다. 

마카다미아 라떼와 커피백

에스프레소 커피 중에서는 저의 favorite 커피인 마카다미아 라떼를 추천합니다.

일반 바닐라라떼와 다르게 더 바닐라 맛이 부르럽고 적적하게 달면서 커피 맛도 느껴지고 마카다미아향이 나서 고소한 느낌을 주는 커피입니다. 

 

사진전

키헤이커피에서는 자주 사진전이 열립니다!

이찬혁 작가님-파도 사진

가끔 커피를 마시면서 사진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는 장소입니다! 아마 사장님 두 분 중 한 분 또는 두 분이 모두 사진을 좋아하시는 게 아닐지?! 크지 않은 공간이지만 카페의 분위기 그리고 사진까지 즐길거리가 많은 카페라는 생각이 듭니다.

 

마무리

키헤이 커피는 맛뿐만 아니라 사장님 부부께서 커피에 대한 철학뿐만 아니라 공간 그리고 청결에 대한 집착으로 만들어진 카페입니다. 이런 깔끔한 카페지만 사실 사장님 부부는 굉장히 친절하셔서 저에게는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게 해주는 공간입니다.

벌써 100잔 이상의 커피를 키헤이에서 마신 것 같은데 앞으로도 매일 찾는 카페가 될 것 같습니다! (2024.4월 기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