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 3

데이터 관련 직무 정리 (데이터 엔지니어, 분석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머신러닝 엔지니어등)

이번 글에서는 데이터와 관련된 직무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AI가 많은 사용되면서 데이터의 중요성이 높아지게 됐고, 그 결과로 데이터와 관련된 많은 직무들이 나타났습니다. 그 전에도 사실 비슷한 업무들을 하는 사람들이 존재 했지만 지금 처럼 데이터 엔지니어, 머신러닝 엔지니어등이 직군이 제대로 분리되어 있지는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은 서버 엔지니어나 프론트 엔지니어에 비해서 인원도 적고, 회사 별로 하는 일도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항상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혼란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각각의 직무가 하는 일은 다르지만 하나의 공통점은 데이터플랫폼을 만들거나 데이터플랫폼을 기반으로 일을 한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각각의 직무에 대해서 살펴보기 전에 데이터 플랫폼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

일상/정보 2023.02.28

오피스제주 사계점 (제주 공유오피스 / 개발자 원격근무 / 사계리 숙소 )

조금? 늦었지만 지난 10월에 2박 3일 동안 다녀온 오피스제주 사계점을 소개하려고합니다. 오피스제주 조천점 포스팅 제주도 공유 오피스 - 오피스 제주 (feat. 개발자 원격 근무) 안녕하세요! 지난 봄에 방문했던 제주도 조천에 위치한 공유 오피스인 오피스(O-Peace) 제주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이곳에서 4일 정도 원격 근무를 했는데 개인적으로 대만족이었습니다. blog.doosikbae.com 이벤트 당첨! 전에 오피스제주 조천점에 여러 번 방문했었는데 우연히 인스타그램 이벤트에 당첨되서 숙소 까지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위 이벤트에 전 여친(=현 와이프)를 태그해서 당첨이되서 함께 다녀왔습니다. 조천점에서는 숙소는 이용하지 못하고 공유오피스만 이용했었는데 사장님들께서 디자인 감각이 워낙..

Traveling/한국 2023.02.26

좋은 함수 작성하기 (좋은 코드란 😇)

최근에 다양한 데이터 분석이나 데이터의 매칭을 위해서 문자열 처리나 SQL 관련 그리고 다양한 데이터 프로세싱 함수를 많이 작성하고 있다. Seed 단계 스타트업의 바쁜 일정 속에서 좋은 코드를 작성하는 것은 항상 어렵고 도전적인 일인 것 같다. 기능이 working한 후에 다시 코드를 보면 코드가 마음에 드는 경우가 거의 없다. 조금 더 의식적으로 좋은 코드를 작성하려고 노력해야 할 것 같다. 평소에 가지고 있던 생각을 기반으로 GPT를 사용해서 정리해보려고 한다. 좋은 함수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먼저 작성하고, 다음 포스팅으로 파이썬에서 좋은 함수를 작성하는 법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려고 한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파이썬의 언어적 특성을 고려하면서 조금 더 커스터마이징된 구체적인 방법을 정리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