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Engineering/AWS

AWS Elastic beanstalk 배포 시 redirect http to https (how to redirect http to https in elastic beanstalk)

jordan.bae 2018. 5. 17. 15:33



요즘은 https 제공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보안이 중요하기 때문에 https 통신을 이용해서 데이터를 암호화해서 전송하는 것이 좋다.


AWS에서는 무료로 SSL 증명서를 제공하고 셋팅하는 것이 정말 편리하기 때문에 꼭 이용하는 것이 좋다!


AWS Elastic Beanstalk 를 이용해서 배포를 할 때 http 요청을 https 요청으로 redirect 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 및 기록하려고 한다.


AWS elastic beanstalk 를 이용해서 배포를 진행할 경우 .ebextensions 디렉토리의 하위 *.config 파일을 통해서 서버 셋팅을 진행할 수 있다. 

즉, elastic beanstalk 를 통해서 배포를 할 수 경우 config 파일을 통해서 http 요청을 https redirect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직접, instance 에 ssh 접속을 통해 nginx 나 apache 서버의 config 파일을 수정할 수 있지만 매우 귀찮은 일이다.


이를 위한 코드도 언어 별로 AWS 에서 제공하고 있다.




현재 내 프로젝트 같은 경우는 django 로 was 를 구성했기 때문에 python의 코드를 가져왔다.



해당 코드를 복사해서


.ebextensions 에서 파일을 추가하고

eb deploy 명령어를 통해서 다시 배포해주면 끝이다.


http://www.doosikbae.com/ 로 접속해도 https 요청으로 redirect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반응형